본문 바로가기

Dev. Debug/프로그램

mapped statements collection does not contain value for

Spring과 MyBatis 연동 테스트 중 다음과 같은 에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흠...  구글링을 하여 보니


mybatis 연동시 아래 에러를 만나면..

Caused by: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Mapped Statements collection does not contain value for


Mapping 관련 컬럼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아래 3개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자..


most importantly you should use same names for.

interface = xxx.yyy.mappers.SettingMapper.class

mapper file = /xxx/yyy/mappers/SettingMapper.xml

mapper namespace = xxx.yyy.mappers.SettingMapper


저는 namespace 만 유니크 하면 되는줄 알았다가 낭패를 봤네요.


이런 내용이 있어서 전부 다 확인해 봤지만 여전히 에러가 나는군요 ㅡㅡㅋ

그러다 문득... mapper 위치 인식이 안되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체크해 봤습니다.



위에 주석 처리된 부분이 기존 경로 설정이었고, 하늘색 하이라이트 부분이 수정 경로입니다.

/**/ 이란 와일드 카드가 문제였던 게지요.


역시 스프링은 민감한 아이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