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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Java

[자바 기본기] 1. 클래스와 객체

1. 클래스와 객체

1.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 및 용도

ⓐ 클래스


- 정의 :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이다.


-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 객체


-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클래스는 단지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될 뿐, 객체 그 자체는 

    아니다.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1.2 객체와 인스턴스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인스턴스는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것인지를 강조하는 보다 


구체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1.3 객체의 구성요소 - 속성과 기능


  객체는 속성과 기능, 두 종류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반적


으로 객체는 다수의 속성과 다수의 기능을 갖는다.


ex) TV


    - 속성 : 전원상태, 크기, 길이, 높이, 색상, 볼륨, 채널 등

   

    - 기능: 켜기, 끄기, 볼륨 높이기, 채널 변경하기 등


1.4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

//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 선언

클래스명 변수명; 

//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함

변수명 = new 클래스명(); 


 // TV 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 선언

Tv t;

// TV 인스턴스 생성 후, 생성된 TV 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함

t = new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