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Database/MySQL

커맨드 라인에서 dump 데이터 import 하기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하면 한 번에 됩니다.

mysql -u root -p employees < employees.sql

                           <db 이름>    <sql 파일>


어찌보면 이게 포스팅 할 거리인가? 라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습니다.

mysql에 익숙하지 않은... 좀 더 정확히 말해서 커맨드 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저로서는

방금 전까지 삽질을 하였기에 여기에 기록하기로 하였습니다.


좋은 DB 예제가 있어서 하나씩 실행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깃헙에서 대략 35MB정도의 DB를 다운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mysql 공식 사이트에 있는 예제였군요... )



첫번째 예제는 test_db를 설치하는 것이었는데요.

내일부터 할까 하려다가...

샘플 DB 설치하는게 뭐 그리 오래 걸리겠어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실행하였습니다.

문제는 제가 따라하는 사이트가 리눅스 기반으로 되어 있는 것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친철한 링크도 있었습니다만... 이상한 곳으로 연결되더군요.



처음엔 귀찮기도 하고, 커맨드 라인하고는 안 친하니까 그냥 툴을 이용하였습니다.

그런데 툴이 프리웨어라서 그런지, 예제에 있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괜찮아, 그냥 덤프 열어서 노가다 하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하나씩 시작하였는데...

두번째에서 파일이 너무 크다는(?) 내용의 오류가 나오더군요.


에이, 결국 커맨드 라인으로 해야겠군. 

여기까지는 조금 더 귀찮을 뿐이었습니다.

구글링 조금 하면 명령어야 나오니까요.

그런데 믿었던 구글신이 배신을 했네요.

정확히 말하면 제가 잘못 검색을 한 것이죠. ㅡㅡㅋ


수 많은 오류를 뒤로하고 성공하였습니다.


비흡연자이지만, 담배가 생각나는 밤이네요...





'Dev. Database > MySQ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sql] 연령대별 집계(통계) 구하기  (0) 2019.05.08
mybatis + mariaDB 연동  (0) 2016.03.04
Mysql - mysql 설치후 Character set 변경  (0) 2015.03.04